주식회사 더즌(이하 ‘회사’라 한다)은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용자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이용 목적 외 처리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이용 기관 확인, 계약서 발송,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기관 정보 등록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이용자가 결제한 전자금융거래 수행,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이용자 불만 및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현금영수증 서비스 제공
현금영수증 발급 결과 조회 및 통보, 서비스 이용에 따른 문의사항 대응, 이용자 불만 및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회사 정보 : 사업자번호, 상호명, 주소, 전화번호, 업종, 정산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담당자 정보 : 성명,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2.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펌뱅킹(계좌이체) :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생년월일
가상계좌 :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ARS인증 :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3. 현금영수증 서비스 제공
현금영수증 발행 : 성명, 본인식별번호(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이용 기관이 직접 제공
- 회사의 정보시스템 이용 및 업무처리 과정에서 수집, 이용기관 등 제3자로부터 전달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또한, 회사는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종료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보존합니다.
1. 전자상거래 기록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전자금융거래 기록
1) 다음과 같은 전자금융거래기록은 5년간 보존합니다.
(1)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7조제4항제1호 내지 제5호에 관한 사항
(2)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3)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4)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다음과 같은 전자금융거래기록은 1년간 보존합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그 밖에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전자금융거래기록
3)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기록 보존기간이 경과하고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된 경우에는 5년 이내에 전자금융거래기록을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그 밖에 전자금융거래기록을 보관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로서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별도 동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펌뱅킹(계좌이체) 서비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NH농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신한은행, 신협, 우리은행, 우체국,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하나은행
2)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3)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 본 방침 제3조에 따름
2. 가상계좌 서비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NH농협은행, 국민은행, 산업은행, 수협은행, 우체국, 경남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케이뱅크, 하나은행, 기업은행, 토스뱅크, 부산은행, 대구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2)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가상계좌번호
3)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 본 방침 제3조에 따름
3. 현금영수증 발행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세청
2)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본인식별번호(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
3)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 본 방침 제3조에 따름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 ARS 인증
1) 위탁 받는 자 (수탁자) : 인비즈넷
2) 위탁하는 정보 :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계좌번호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사항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처리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거나, 저장매체를 물리적으로 파쇄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위탁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혹은 이용기관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3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관리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및 정기적 개인정보교육 실시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운영을 통한 비인가 이용 차단, 개인정보 암호화 전송 및 보관, 해킹 및 바이러스 방지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 운영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등에 출입통제시스템 구축하여 비인가 출입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쿠키(cookie)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성명 : 김현수
2) 직책 : 개발본부 상무 (CISO/CPO)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1) 부서명 : 개발본부 정보보호팀
2) 연락처 : 02-6328-1204, privacy@dozn.co.kr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홈페이지 : privacy.go.kr
3) 전화 : (국번없이) 118
4)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 www.kopico.go.kr
3)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4)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02-3480-3570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minwon/main)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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