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1. 목적
윤리강령은 더즌 임직원(이하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 기준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개인과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적용대상
본 강령은 더즌의 모든 임직원에 대해 적용된다.
3. 준수의무
모든 임직원은 본 윤리강령을 숙지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할 의무가 있다.
4. 윤리헌장
더즌은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을 지향하며,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한다.
우리는 고객, 사회, 주주, 협력업체 및 임직원에 대한 균형 잡힌 고려를 통해 상생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
제2장 고객에 대한 윤리
1. 고객 존중
우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그에 따라 필요한 가치를 제공한다.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2. 고객 정보 보호
우리는 고객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관련 법규와 내부 강령을 준수하여 고객의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유출하지 않으며, 정보 보호를 위한 적절한 보안 조치를 취한다.
3. 비밀 유지 준수
우리는 회사의 기밀 정보와 비즈니스 비밀을 철저히 보호하며, 이러한 정보는 오직 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한다.
비밀 유지 의무를 위반하지 않으며, 기밀 정보를 외부에 유출하거나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4. 고객과의 약속 이행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며,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고객의 알 권리를 존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신뢰를 구축한다.
5. 이해 상충
우리는 고객의 이익과 회사의 이익이 충돌하는 상황을 방지하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보고하고 고객 중심으로 처리한다.
제3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1. 법규의 준수
우리는 정보통신 및 유선통신 분야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며, 합리적이고 윤리적인 사업을 전개한다.
현지 법규 및 국제 사회의 규범을 존중하며,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한다.
2. 보안 및 안전 관리
우리는 보안 및 안전 관련 법규와 기준을 준수하여 임직원과 사회의 안전을 확보한다.
정보보안 및 데이터 보호에 대한 위험 예방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한다.
우리는 임직원들이 사이버 보안에 대한 높은 의식을 갖도록 교육하고, 철저한 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한다.
3. 사회 공헌
우리는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의 이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여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4. 환경 보호
우리는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환경 친화적 경영을 지향하며,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4장 주주에 대한 윤리
1. 주주에 대한 책임
우리는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며, 주주의 제안 및 결의 사항을 존중한다.
재무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법에 따라 주요 경영상의 사항을 성실하게 공시한다.
2. 주주 이익의 보호
우리는 주주 중심의 경영을 통해 주주의 권익과 투자 가치를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주주 가치를 증대시킨다.
주주의 알 권리를 존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상호 신뢰를 구축한다.
제5장 협력 업체에 대한 윤리
1. 자유경쟁의 추구
우리는 시장 경제 질서에 따라 자유 경쟁을 추구하며, 공정하고 정당한 거래 질서를 확립한다.
2. 공정한 거래
우리는 지역사회의 법규를 준수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를 진행한다.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협력업체에게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으며, 적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청렴하게 계약을 체결한다.
상도의에 벗어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며, 대가성 선물이나 뇌물, 향응을 주고받지 않는다.
3. 상호 존중과 동반 성장
우리는 협력업체를 동반자로 인식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상호존중 기반의 윤리적인 문화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제6장 조직문화와 업무 태도
1. 고객 경험의 최우선
우리는 파트너 그 이상의 역할을 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
2. 테크 중심 문화
우리는 기술 중심의 문화를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한다.
우리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입함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3. 신뢰와 협업
우리는 모든 임직원 간에 신뢰, 존중, 배려를 바탕으로 협업한다.
우리는 각자가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한다.
4. 휴식의 가치
우리는 임직원에게 적절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업무와 개인 생활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